팟캐스트: William McGovern 변호사, 내부고발 프로그램의 최근 증가 추세 및 미래를 논하다


2020 07 10

출판물: Corporate Counsel Business Journal

코브레 & 김의 William McGovern 변호사는 Corporate Counsel Business Journal의 “In House Warrior” 팟캐스트에 출연하여 특히 미국과 아시아 지역에서의 최근 내부고발 증가 추세를 논의하였습니다.

인터뷰에서 William McGovern 변호사는 최근의 현상을 “내부고발의 문화”라고 표현하면서 지난 20년간 미국에서 증가한 내부 고발 사례를 설명하였습니다. 내부고발자에게 금전적 보상을 주는 몇몇 프로그램이 있기는 하지만, William McGovern 변호사에 따르면 금전적 동기는 내부고발자가 되는 동기 중에서는 오히려 가장 드문 편에 속합니다. 대체로 내부고발자는 기업 또는 정부 조직에서 공개되어야만 하는 문제를 발견하였기에 “행동할 수 밖에 없는” 개인이라고 그는 강조하였습니다.

McGovern 변호사는 또한 내부고발의 세계에서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에 대한 예측을 내놓았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증권거래위원회의 내부고발 프로그램과 유사한 다른 프로그램이 출현할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William McGovern 변호사는 (내부고발자를 포용하는 경향이 있는 증권거래위원회의 프로그램과 달리) 내부고발자에게 상대적으로 적대적인 국세청 모델을 예시로 들면서 장래에는 많은 기관이 증권거래위원회 프로그램의 경향을 따를 것이라고 전망하였습니다.

전체 팟캐스트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