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chary Rosenbaum 변호사, 투자기구에 대한 폰지형 사기 소송에서 법원에 “결정적인” 증거 제시


2020 04 15

출판물: Law360

Law360은 뉴저지 주법원에서 Apex Fund Services Holdings Ltd. 등이 소송가액 미화 4천만 달러 폰지형 사기 소송을 모면하려는 시도를 저지한 코브레 & 김의 Zachary Rosenbaum 변호사의 최근 쾌거를 보도하였습니다.

사건의 핵심은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폰지형 사기를 운영하다가 적발되어 복역 중인 투자관리인 Vincent P. Falci와 피고의 자회사인 Apex NJ 간의 관계입니다. 피고들은 지난해에 관할권 부재를 이유로 소송 각하를 주장하였으나, 법원은 지난 12월 해당 신청을 기각한바 있습니다. 이번에 피고들이 법원이 12월에 내린 기각 결정 재심을 신청하자 Zachary Rosenbaum 변호사는 원격 비디오 변론을 통하여 이 “이유 없는” 신청은 “피고 권리 남용의 전형”이라고 역설하였습니다.

Zachary Rosenbaum 변호사는 또한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습니다. “피고인들은 상당한 증거에 기반한 법원의 결정을 수용할 때가 한참 지났습니다.” 판사는 Zachary Rosenbaum 변호사와 공동변호인이 제시한 “결정적인” 증거에 따르면 “이 사건 여러 피고에 대한 본 법원의 관할권 행사가 공정한 절차와 실체적 정의라는 근본적 원칙에 합치함이 명백”하다는 이유로 Zachary Rosenbaum 변호사의 주장을 받아들여 Apex의 신청을 기각하였습니다.

전체 기사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독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