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jamin Sauter 변호사, 이더리움 클래식 침입공격 대응과 블록체인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를 논하다


2020 09 9

출판물: Forkast News

이더리움 클래식(ETC) 블록체인 공격에는 어떤 대응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블록체인과 전자화폐 산업에는 어떤 파급효과를 미칠까요? 코브레 & 김의 Benjamin Sauter 변호사가 ETC Labs 최고경영자 Terry Culver와 함께한 Forkast News 동영상 인터뷰에서 이들 사안을 논했습니다.

다수의 ETC 사업을 육성한 ETC Labs를 대리하는 사건팀 지휘를 맡은 Benjamin Sauter 변호사는 이번 침투를 가리켜 “악의적 공격이라는 사실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하였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취약점을 파고든 이번 공격은 악의적으로 블록체인을 장악하여 거래를 위조하고 사실상 거래소로부터 돈을 훔치는 51%의 수법입니다. 사건팀에서는 정부와 거래소와 협조하여 가해자가 대가를 치르는 본보기를 남기는 전략을 추진 중입니다.

이번 사건은 산업 내 협조 강화와 사적 분쟁해결 제도의 필요성을 부각하였다고 Benjamin Sauter 변호사는 지적하였습니다. “업계는 정부의 깊은 개입을 바라지 않으면서도” 각 거래소가 스스로 불법행위 관련 정보를 공개를 거부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는 이를 가리켜 업계 성장에 “큰 걸림돌”이라고 하였습니다. “거래소와 업계 전체 차원에서 사적 분쟁해결 제도를 마련해야 합니다.” Benjamin Sauter 변호사의 조언입니다.

전체 인터뷰와 동영상 문서기록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